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관악구 도시농업. 도시에서 벼베기 하자

[구정포커스] 관악구 도시농업. 도시에서 벼베기 하자

  • 기자명 강희성 기자
  • 입력 2021.10.27 08: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관악 도시농업 수확체험 행사’ 개최

관악 도시농업 수확체험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강희성 기자] 서울 관악구가 오는 30일 강감찬 텃밭에서 2021년 ‘제4회 관악 도시농업 수확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당초 ‘제4회 도시농업축제’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지만 다채로운 도시농업 프로그램 체험 행사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감찬 텃밭에서 진행하는 농업체험 프로그램과 강감찬도시농업센터에서 진행하는 농촌경관사진 전시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발열체크, 손소독,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농업체험 프로그램은 낫과 재래식 탈곡기를 이용한 벼베기·탈곡 체험, 직접 만들어보는 고추장과 식물영양제 등 5개 프로그램이며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씨앗 우체통, 딸기모종 나눔, 짚풀놀이 등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상시 체험 부스를 운영해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강감찬도시농업센터 2층 특별전시관에서는 농촌경관사진이 전시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15회 농촌경관사진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을 전시해 정겨운 농촌 풍경 사진 등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재래식 농기구를 이용한 벼베기 체험 등으로 어르신들에게는 옛 추억을, 어린이들은 전통을 체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주민들이 직접 흙을 만져보고 다양한 농업 체험을 하면서 특별한 활력과 위로가 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