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천구정] 마을자치 축제주간 ‘뽐’ 개최

[금천구정] 마을자치 축제주간 ‘뽐’ 개최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1.10.22 0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100℃, N개의 테이블, 마을공동체 미니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서울 금천구, 마을자치 축제주간 ‘뽐’ 개최

[서울시정일보] 서울 금천구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마을자치 축제주간 ‘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을자치 축제주간 ‘뽐’은 마을공동체 활동 성과를 주민에게 공유하고 지지와 격려를 통해 서로 배움과 나눔의 장을 만들기 위한 행사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금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과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10월 25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을을 달아오르게 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마을활동가를 조명하는 ‘마을 100도씨’, 마을의 주요 이슈와 쟁점에 대한 주민 제안 마을포럼 ‘N개의 테이블’, 사업지기의 활동을 엿볼 수 있는 “마을공동체 미니강좌”가 진행된다.

또한 10월 28일에는 1년간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공유하는 ‘사업지기 네트워크 파티’, 마지막 날인 10월 29일에는 마을영화 ‘왁자지껄 난장판’ 상영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이웃과 함께 마을공동체 사업과 마을교육 그리고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해 주신 마을사업지기, 마을지기, 마을지원활동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가 정책 사업으로 잘 이어질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