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정] 공직자 아카데미. 빅데이터로 보는 산업 트렌드

[인천시정] 공직자 아카데미. 빅데이터로 보는 산업 트렌드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1.10.21 09: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산업트렌드에 따른 대응 방향 공유

▲ 빅데이터로 보는 산업 트렌드

[서울시정일보] 인천광역시는 21일 ‘빅데이터로 보는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제 47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사로 초청된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예측해 본 산업트렌드와 그 대응방향을 인천시 공직자들과 공유했다.

강연자 송길영 부사장은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 고려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그냥 하지 말라’·‘상상하지 말라’등이 있다.

인천시는 행정환경변화에 따라 민첩하게 대응하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직자 역량 개발을 위한 공직자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에 적합한 인사를 초청한다.

지난 7일 개최된 제46회 아카데미는 ‘2050 탄소중립과 지역사회 기반 그린뉴딜’을 주제로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부소장을 초청해 시행 했으며 677명의 공직자가 참석해 사회 전 영역 저탄소화의 시급함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에너지·일자리 등 지역사회 기반 그린뉴딜의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는 2019년 제1회부터 현재까지 2만2,400여명의 공직자가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의 적절한 고품격 아카데미 개최를 통해, 우리 시 공직자들이 사회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선제적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