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은평구,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10.01 06:23
  • 1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 오후 2시, 은평구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은평, 다시 어르신을 보다’(다시, 봄)를 주제로 행사 진행
기념사,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수여, 기념 영상 등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01일 오후 2시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25회 은평구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102은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노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구는 노인의 날에 맞춰 노인 공경의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하고 기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은평구가 주최하고 은평구노인복지연합회와 ()대한노인회은평구지회가 주관한 이번 기념행사는 은평, 다시 어르신을 보다’(다시, )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어르신에 대한 공경함을 표현하고 되새기는 경로헌장 낭독모범어르신 및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은평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삶과 희망을 담아낸 기념 영상등이다.

 

기념식은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필수 인원만이 참석할 예정이다. 은평구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해 누구나 실시간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구는 기념행사와 함께 저소득층 어르신에게 효행꾸러미(방역키트) 2,400개를 주관 기관을 통해 배부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사회발전 공로를 되새기고, 온라인을 통해 같은 마음으로 노인의 날을 함께 기념하는 아름다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내년에는 코로나를 극복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행사의 장을 만들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