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행의신 이영식 백제역사유적지구 아트마켓 MC

진행의신 이영식 백제역사유적지구 아트마켓 MC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1.08.16 11:26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이영식 세계유산축전 MC발탁 극찬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 개그맨이영식이 14일 방송인 에바와 함께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 아트마켓 MC를 맡았다.

이날의 행사는 대면-비대면 행사 동시에 열려 ,안동·수원 화성·제주 順 진행 되었다.

화려한 입담으로 비대면인 이번행사에 역사유적을 키트로 만들며 시청자들과 소통했다.

이영식은 "역사의 중심에 서있는 지금 너무 감격스럽고 대한민국 국민모두 역사에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호소했다.

21일 28일 오후4시 유투브로 생중계되는 이번행사에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국내 세계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된 2021년 세계유산축전이 13일 개막으로 시작됬다.

이번 축전은 백제역사유적지구(8월 13∼29일)를 시작으로 안동(9월 4∼26일), 수원 화성(9월 18일∼10월 10일), 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10월 1∼17일) 순으로 이어진다.

13일 첫 테이프를 끊었으며 ‘2021년 세계유산축전 백제역사유적지구 - 찬란한 유산, 어게인(AGAIN) 백제로’는 ‘역동 - 부흥, 그리고 공존’을 주제로 충남 공주시와 부여군, 전북 익산시 일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됬다

공주부여·익산의 8개 유적이다. 공주에선 공산성(사진)과 송산리 고분군이 들어갔다. 부여에선 나성과 관북리 유적 및 부소산성, 정림사지, 능산리 고분군 등이 포함됐다. 익산에선 왕궁리 유적지와 미륵사지가 들어갔다.

이번 축전이 코로나19 4차 대유행 와중에 열리는 만큼, 모든 행사는 대면과 온라인·비대면 방식을 겸해 이뤄진다. 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는 현장 행사도 장소 분산과 사전 예약제 등으로 안전에 무게를 둔다. 종합예술 공연 ‘다 같이 백제로(路)!’와 설치미술 ‘백제의 꿈’, 인문학 강연 ‘백제로 렉처콘서트’, 야간 경관 조명과 공연 등을 결합한 ‘백제로 별빛마실’, 음원 창작 및 청취 프로그램 ‘백제 풍류가’ 등의 행사가 예정돼 있다. 유튜브와 줌 생방송을 이용한 백제 키트 만들기 체험 ‘백제로 아트마켓’,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답사하는 ‘백제로 원정대’, 축전 관련 노래와 춤을 SNS에 올리는 ‘백제로 챌린지’ 등 체험형 행사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