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산업] 평택보건소, 지역사회 장애인대상...‘기능별 맞춤형 로봇보행 재활운동’ 참여자 모집

[4차산업] 평택보건소, 지역사회 장애인대상...‘기능별 맞춤형 로봇보행 재활운동’ 참여자 모집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8.13 15: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경기 평택시는 보행지도가 필요한 지역사회장애인의 기능유지 및 건강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개인별 맞춤형 로봇보행 재활운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능별 맞춤형 로봇보행 재활운동’ 참여자 모집
‘기능별 맞춤형 로봇보행 재활운동’ 참여자 모집

지난 7월말 통계로 평택시 인구 551,603명 대비 지역사회장애인 재활사업 대상 장애인은 24,554명으로 4.45%를 차지한다.

이중 보행지도가 필요한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의 수는 14,801명으로 평택시 인구대비 2.6%, 장애인 대비는 60%를 차지하고 있다.

현대 사회는 다양한 사고와 뇌병변 질환의 증가로 지역사회 장애인의 보행지도에 대한 요구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개인별 맞춤형 로봇보행 재활운동’은 대상자 모집 상담 및 사전평가 등록 후 프로그램 이용 사후 평가 및 재가관리의 절차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별 사전 자세지도 및 기능별 맞춤형 운동지도, 로봇 보조보행 운동지도, 대상자 및 보호자 상담, 사후 자가관리 재활교육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5일간 선착순으로 10명 모집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평택보건소 재활운동실로 하면 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시대 보건소가 공공재활분야에서 선두적 역할을 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능동적인 삶의 변화 촉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