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송파구. 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구정포커스] 송파구. 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8.12 0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7일까지 예선 온라인 투표 진행…‘인증샷’ 이벤트로 구민 응원 독려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는 구의 대표캐릭터 송송, 파파가 전국 캐릭터 선발대회인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참가해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총 101개의 캐릭터와 대상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서울 송파구. 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서울 송파구. 송송·파파,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전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전국 지자체 및 공공부문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선발하는 대회다.

올해 대회는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캐릭터를 최종 선정하고 총 상금 3,000만원과 함께 홍보 및 후속화 사업 지원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예선 온라인 투표는 8월 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하며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지역 및 공공부문에 각 2표씩 최대 4개 캐릭터까지 투표 가능하다.

예선을 통과한 지역부문 10개, 공공부문 10개 총 20개의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구가 지난해 7월 1일 새롭게 선보인 대표캐릭터 ‘송송·파파’는 지자체 최초로 도시 이름의 한글초성을 형상화 해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ㅅ’은 하트를 이미지화 한 것으로 구민의 행복한 삶을 나타내며 ‘ㅍ’은 다리모양으로 다양한 가치와 문화를 연결하는 도시를 상징한다.

‘송송·파파’는 레트로 컵, 슬라이드 그립톡 등 관광기념품과 석촌호수, 송파둘레길내 조형물, 각종 현수막 등 다양한 구정홍보에 활용하고 있으며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구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표기간 동안 인증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투표 후 네이버 폼으로 투표완료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한 도시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캐릭터는 도시의 정체성은 물론 구성원들을 한 데 모으는 힘이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 ‘송송·파파’가 우승할 수 있도록 구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투표참여와 함께 앞으로도 구의 대표 캐릭터로서 활약할 송송파파에 많은 응원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