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로구정] ‘고마운 나눔주차장’ 팻말 전달

[종로구정] ‘고마운 나눔주차장’ 팻말 전달

  • 기자명 박용신 주필
  • 입력 2021.08.10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의 주차난 해소 위해 주차면 일부 개방해 준 ‘창신제일교회’에게 팻말 전달

[서울시정일보] 서울 종로구가 지역 주민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일부를 개방해 준 창신제일교회에게 ‘고마운 나눔주차장’ 안내 팻말을 전달했다.

고마운 나눔주차장
고마운 나눔주차장

앞서 창신제일교회에서는 나눔과 사회 환원을 바탕으로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현재 부설 주차장 총 13면 중 6면을 전일 개방하고 있으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 2012년 ‘나눔주차제’를 도입, 한국방송통신대 주차공간 70면을 시작으로 지역 공공기관과 학교, 종교시설 등과 손잡고 현재까지 14개소 311면을 개방한 상태다.

부설주차장의 여유 공간 5면 이상을 지역주민과 공유하는 기관·건물주에게는 시설 개선비 최고 2,5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개방 주차면은 거주자우선주차제 방식으로 운영하며 주차 1면당 요금은 월 3~6만원으로 저렴하다.

또한 주차요금은 개방기관에 귀속되기 때문에 개방기관, 종로구, 주민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영종 구청장은 “극심한 주차난과 부정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차장 공유에 기꺼이 동참해 준 창신제일교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곳에서 부설주차장 공유에 동참할 수 있도록 신규 참여기관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