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화문S-day」에서 화이트크리스마스 1만원으로 즐기기

「광화문S-day」에서 화이트크리스마스 1만원으로 즐기기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1.12.19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5일(일) 광화문 일대에서 펼쳐지는 색다른 문화체험

올해 크리스마스에 무엇을 할지 고민 중이라면 멀리가지 않고도 서울 도심 속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광화문광장 해치마당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무료 공연 등 크리스마스를 맞아 보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열리는 ‘세종벨트의 새로운 문화체험’ 프로 그램『광화문 S-Day』12월 행사가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 광화문 광장을 비롯한 세종벨트 50여개 문화공간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광화문 S-Day』에서는 산타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포토존, 광화문광장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스노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세종벨트가 매월 1회(마지막주 일요일) 실시하는 『광화문 S-Day』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서울 도심속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무료나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이 서울시민과 관광객들이 광화문광장을 중심으로 서울 도심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광화문 S-Day』는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이래 가족단위나 동료, 연인들이 휴일에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속 축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1. 산타&루돌프와 함께 하는 눈내리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를 맞아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내 세종벨트 해치무대에 포토존을 설치하여 산타와 루돌프가 함께 기념샷을 제공하여 즐거운 추억을 간 직 할 수 있다.
해치마당에서 오후 12시, 13시, 15시, 17시(매시 정각/ 약 10분 / 총 4회)에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스노우타임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산타와 루돌프의 신나는 캐롤 퍼포먼스와 함께 인공눈을 뿌려 하얀 눈이 내리는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도 즐기고, 산타가 전해주는 크리스마스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오후 2시/4시에는 30분 동안 신나는 비보이 공연도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키다리 풍선아트, 해치탈 인형 등 다양한 퍼포먼스도 함께 열린다.

2. 크리스마스에도 단돈 ‘만원’에 즐길 수 있는 <만원의 꿈> 인기공연과 전시까지 함께 부담없이 즐기자!

다양한 인기공연을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만원의 꿈’ 은『광화문S-Day』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소 보고 싶었던 공연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월 1회 실시되는 '만원의 꿈‘ 공연 티켓은 '광화문S-Day' 일주일전(12월은 19일(월) 오전 10시 티켓 오픈)부터 세종벨트 홈페이지(www.sejongbelt.com)와 광화문광장 해치마당 내에 있는 세종벨트 통합티켓팅&인포센터(전화: 02-399-1000)에서 현장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만원의 꿈’ 티켓에는 세종문화회관 전시관1에서 열리는 <여기는대한민국 1970KHz>전시의 경우 2인이 1만원에(약 60%할인) 관람(12월25일 한정) 할 수 있다. 이번 12월25일(일) 크리스마스에 열리는『광화문 S-Day』‘만원의꿈’은 송년가족뮤지컬 <애니>를 비롯하여 페임, 젊음의행진, 비밥, 어디만큼 왔니 등 16종의 인기 공연들이 포함되어 있어 반드시 예매가 필요하다.

3.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도심 속 문화 명소 투어 프로그램 ‘스토리 투어’

세종벨트에서 마련한 무료 아트셔틀버스를 타고 연극배우의 유쾌한 해설을 들으며 도심 곳곳에 역사‧문화‧예술 공간을 재발견 하는 ‘무료아트 버스 셔틀투어’ 와 주제별 4개코스를 도보로 여행하는 ‘워킹투어’도 진행된다.
12월 25일(일) ‘광화문S-day’ 당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정된 정류장(1코스, 2코스)에서 자유롭게 승하차, 워킹투어 코스를 돌다가 각 지점에서 ‘무료 아트버스’ 이용 가능하다.

‧ 1코스 : 광화문 및 경복궁 권역(12개 정류장 / 배차간격 30분)
세종문화회관 > 덕수궁 > 정동길 > 난타전용극장 > 씨네큐브 > 청계광 장 > 광화문광장 > 국립고궁박물관 > 청와대사랑채 > 국립민속박물관 > 경복궁 > 세종문화회관
‧ 2코스 : 남산 및 명동권역 (11개 정류장 / 배차간격 1시간)
세종문화회관 > 화폐금융박물관 > 서울역 > 남산도서관 입구 > 남산공 원> 남산골 한옥마을(남산국악당) > 명보아트홀 > 점프전용극장 > 사춤 전용관 > 인사동 > 세종문화회관
광화문올레길! ‘워킹 투어’ 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주제별로 구분된 4개 코스를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문화공간 투어 프로그램으로 도심속 곳곳을 여행할 수 있다.
(A코스 궁궐나들이 / B코스 과거로의 시간여행 / C코스 돌담길 걷기 / D코스 청계천산책)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