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휴가] 강원도 동해시 해수욕장과의 특별한 만남, ‘시민 프리존’, ‘백신 보너스존’ 운영

[여름휴가] 강원도 동해시 해수욕장과의 특별한 만남, ‘시민 프리존’, ‘백신 보너스존’ 운영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21.07.12 1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강윈도 동해시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특화시책을 마련해 오는 14일부터 본격적인 해수욕장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우선,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스마트방역 시스템을 더욱 강화한다.

해수욕장 방문 이력을 관리하는‘안심콜’과 누구나 간편하게 발열 확인이 가능한 ‘체온 스티커’ 30만장을 도입 배부하고 백신 접종자와 미접종자 구분 없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또, 텐트 거리두기 운동 등 해변 내 코로나19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고 망상해수욕장 일대는 경계 휀스를 설치해 코로나19 방역에 철저를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두 번째는 강원도와 함께 전국에서 유일하게 ‘백신 보너스존’을 운영한다.

백신접종 분위기 확산과 안심관광 확대를 위한 편의시책의 일환으로 제2오토캠핑장 전면 백사장 일대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파라솔 30개와 비치베드 20개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며 백신 1차 접종 후 14일 이상 경과자와 접종 완료자 및 가족 등에 한해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에게 해변을 즐겁게 향유하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할 ‘시민 프리존’ 운영으로 무료 개인 파라솔 설치도 가능하다.

프리존은 망상·추암해수욕장을 찾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끝으로 시는 최근 증가하는 서퍼족들을 위한 망상 서핑비치를 8월 중 개장해 사계절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존 해수욕장에 서핑이라는 새로운 즐길요소가 더해져 명품 관광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철저한 방역 대책과 특별한 이벤트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보다 안전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누구나 안심할 수 있도록 해수욕장을 운영하도록 하겠다”며 “시민, 관광객과 함께‘동해안권 최고의 여름철 휴가지 명소, 관광동해, 행복동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