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차산업] AI면접 합격은 동대문오랑과 함께

[4차산업] AI면접 합격은 동대문오랑과 함께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7.09 0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채용 방식 맞춰 AI·VR 모의면접 서비스…실시간 피드백, 사후 컨설팅 등 제공

[서울시정일보] 4차산업혁명 시대에 인공지능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최근 기업에서는 편견 없는 투명한 면접, 언택트 방식의 면접이 가능한 AI 면접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AI면접 합격은 동대문오랑과 함께
AI면접 합격은 동대문오랑과 함께

구는 이와 같이 변화하는 채용 방법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채용 환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AI·VR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약 6개월 간 서울청년센터 동대문오랑에서 운영한다.

AI면접은 웹캠을 활용해 기본면접, 인적성 검사, 심층면접, 상황면접, 전략게임 수행 등을 진행하며 소요시간은 약 60분이다.

면접을 마치고 약 3일 후 개인 맞춤형 결과 분석과 면접 영상이 메일로 발송된다.

VR면접은 VR기기를 활용해 모의로 진행한다.

참여자는 선택에 따라 모의 면접 전에 스킬 및 면접 스피치 교육, BEST 면접 및 WORST 면접 사례 시청, 면접 트레이닝 등을 실시할 수 있다.

참여자는 희망하는 기업·직군을 선택해 모의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60분 정도며 체험 후에는 시선처리, 평균 답변 길이, 목소리 크기, 답변 속도에 관한 피드백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가학습을 돕기 위해 참여자에게 면접결과 분석지와 녹음 파일도 제공된다.

더불어, 사후 관리를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의 면접결과 및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유관 취업 강좌 및 컨설팅, 면접 관련 Q&A 특강 등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까지 매주 월~금요일 1일 3회, 토요일은 1일 2회 운영된다.

만 39세 이하 동대문구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서울청년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동대문오랑, 동대문구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 사용 공간을 1시간 씩 환기하고 기기 소독을 철저히 하는 등 방역 조치를 지키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AI.VR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코로나19로 변화한 고용 상황에 빠르게 적응해 구직에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