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정] ‘2021 대한민국 환경대상’...도시숲 부문 본상 수상

[안산시정] ‘2021 대한민국 환경대상’...도시숲 부문 본상 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7.07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수준 도시숲,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 등 높은 평가 받아

▲ 안산시청

[서울시정일보] 경기 안산시는 7일 서울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도시숲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16회를 맞은 ‘2021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인간중심 비전과 친환경을 실천한 업적을 가진 기업 공공기관 단체 개인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환경분야 최고권위 상으로 대한민국 환경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환경부, 산업자원통상부 등 7개 정부부처가 후원한다.

시는 전국평균치와 세계보건기구의 권고기준을 상회하는 도시숲 면적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을 통한 소음저감 및 대기정화 도시 열섬완화 정책 추진 쌈지공원 및 도시 숲 조성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생태녹지 공간을 늘려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산시는 도시숲 조성 외에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조성 친환경 전기차 보급 중소기업 온실가스 감축지원 사업 쿨로드사업 탄소포인트제 운영 저탄소환경인증제 비산업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배출권거래제 운영을 추진하면서 환경정책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수소시범도시 착공식을 통해 수소경제 기반을 구축하고 친환경 수소특별시로 거듭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 실현을 목표로 자원과 에너지가 선순환하는 청정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도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