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정] 명재성 제14대 고양시 덕양구청장 취임...안전하고 깨끗한 덕양구

[동정] 명재성 제14대 고양시 덕양구청장 취임...안전하고 깨끗한 덕양구

  • 기자명 김한나 기자
  • 입력 2021.07.06 14:40
  • 수정 2021.07.06 14: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공감·화합으로 구민과 함께 ‘행복한 덕양구’ 만들 것

신임 명재성 덕양구청장이 장마철 대비 점검에 나섰다

[서울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48만 덕양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14대 덕양구청장으로 취임하게 된 명재성이다”신임 명재성 제14대 고양시 덕양구청장이 지난 7월 5일 공식 취임했다.

명 구청장은 1983년 공직에 입문해 2012년 4월 사무관으로 승진한 후 국제통상과장, 인적자원담당관 등 주요 보직을 거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2017년 7월 서기관으로 승진하며 미래전략국장, 도서관센터소장, 복지여성국장, 제10대 일산서구청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한 뒤 올해 덕양구청장 직을 맡게 된 그는, 특히 일산서구청장 시절 특유의 친화력과 소통 능력으로 현장 최일선에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온 경험이 강점으로 꼽히며 덕양구의 발전을 견인할 적임자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취임 첫날 공식 일정으로 장마철 수해 대비 관내 대장 펌프장 및 대내로 펌프장 등을 현장 방문하며 취임식을 갈음한 명 구청장은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는 만큼 비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철저하게 대비해 줄 것”을 당부하며 배수시설과 장마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한편 “덕양구의 일원으로서 구민여러분과 직원여러분을 만나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며 “코로나19로 많은 변화가 있는 현 시점에 취임하게 돼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히며 “무엇보다 덕양구가 지리적·제도적으로 고양시 타 지역에 비교해 발전에 많은 제약을 받아왔으나, 제3기 창릉신도시 건설, 고양시청 신청사 건립, 성사혁신지구 사업, 대곡역세권 개발, 국가철도교통망 노선 반영 확정 등 무한한 잠재력이 내재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생활밀접분야 환경 정비 및 재난대책 시스템 운영, 공공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한 사례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코로나19 등 각종 위기상황 속 긴급지원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등 특례시 출범을 앞둔 고양시의 주축이 될 ‘안전하고 깨끗한 덕양구’를 만들기 위한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어 “위의 과제들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관민의 소통·공감·화합이 필요하다”며 “현안에 대한 열린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토론하며 구민 여러분과 함께 행복한 덕양구를 만들어 나가는데 역량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