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은평혁신교육지구사업 은평구,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열쇠‘마을 교육’진행

2021. 은평혁신교육지구사업 은평구,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열쇠‘마을 교육’진행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6.28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 실행
코로나 시대, 학교와 마을을 잇는 은혁이와 함께하는 원격수업 지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마을 속 학교’ 마을배움터 ‘은혁이랑 배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원격수업 지원 등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은평구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두 가지의 사업을 들 수 있는데 바로 은평구청과 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가 함께 추진중인 은혁(은평혁신교육지구사업)이와 함께하는 원격수업 지원마을배움터사업이다.

은혁이와 함께하는 원격수업 지원은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요즘 맞벌이, 다자녀, 다문화 등 돌봄 사각지대와 학습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사업이다. 학교는 교실 공간을 제공하고, 담임선생님의 빈 자리는 마을강사가 채워준다.

아이들은 집 대신 학교 교실에서 소규모로 모여 친구들과 함께 원격수업을 듣는다. 현재 관내 4개 학교(은명초, 은진초, 응암초, 충암중) 70명의 학생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담임선생님의 눈길이 닿지 않는 세심한 부분까지 마을강사가 학생 곁에서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학교, 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스러운 사업이라 평가받고 있다.

마을배움터는 아이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집과 가까운 지역기관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소규모 배움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 곳곳이 학교가 되어 코로나 상황에서 활동이 위축된 아이들에게 마을배움터는 쉼과 놀이의 장소가 된다. 올해는 75개의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공예, 난타, 보드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마을배움터는 마을에서 돌봄과 교육이 함께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마을교육의 좋은 사례로 자리잡고 있다.

구 관계자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 따라 새로운 형태와 방식을 고민하면서 마을과 함께 혁신교육의 방향성을 재정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지원 사업을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