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환경미화원,‘희망의 쌀’80포대 기부

서울시 환경미화원,‘희망의 쌀’80포대 기부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1.12.09 18: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금) 기부한 ‘쌀’ 종로구 숭인2동 어려운 이웃에게 직접 배달

환경미화원 대표와 복지건강본부장, 공동모금회 팀장과의 쌀 전달식 장면
서울시 환경미화원들이 쌀 80포대를 희망온돌 추진본부에 기부했다. 이 쌀은 종로구 지역봉사단체󰡐햇살을 나르는 사람들󰡑에서 발굴한 취약계층(종로구 숭인동 일대 17가구)을 대상으로 9일(금) 환경미화원들이 직접 가가호호 방문배달과 자원봉사를 한다.

이날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동안 서울특별시청노동조합 환경미화원(위원장 주진위)들은 󰡐햇살을 나르는 사람들󰡑의 안내를 받아 도배, 할머니 할아버지 말벗하기, 창문틀 바람막이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희망마차도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동참하여 참치, 라면, 통조림, 음료수 등 기부 받은 월동관련 물품들을 직접 전달한다.

시청노동조합 환경미화원(총 2,975명) 분들은 힘든 작업환경 속에서도 매달 푼푼히 모금한 돈으로 밥 한 끼, 연탄 한 장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좋은 일들을 해오고 있다. 어렵고 힘든 시기에 새벽바람을 맞으며 청소하면서 틈틈이 모은 돈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선행을 베푸는 모습은 모든 이에게 커다란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금년에는 서울시가 따뜻한 겨울을 위해 추진 중인 ‘희망온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화원들의 특기를 살려 자원봉사를 실시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12월 7일 오전 10시에는 대한건설협회 서울지부에서 희망온돌프로젝트로 발굴된 취약 시민에게 도움이 될 후원금 500만원을 기부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소액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시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겨울철마다 제설작업, 새벽청소 등으로 어느 때 보다 바쁜 환경미화원들이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자원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특히 뜻 깊다󰡓고 말하며,󰡒이러한 참여와 활동들이 나눔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