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내년 8월 서울서 국내 최초 세계 전기차 경주대회-서울관광축제 동시에 열려

[서울시정] 내년 8월 서울서 국내 최초 세계 전기차 경주대회-서울관광축제 동시에 열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6.18 07: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케이팝·뷰티·미식 등 ‘SEOUL FESTA 2022’ 연계 개최해 시너지

▲ 서울특별시청

[서울시정일보] 내년 8월 서울에서 세계적인 자동차회사의 최첨단 친환경 전기차들이 도심을 질주하는 레이싱대회와, 케이팝 등 세계를 사로잡은 한류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서울관광축제가 동시에 열린다.

시는 선수와 운영인력 등 대회 관계자만 2천 명 이상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세계적인 레이싱 대회와, 서울관광축제 2가지 빅 이벤트가 동시에 개최됨으로써 코로나로 장기간 침체됐던 서울관광을 리부트하는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세계적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세계전기차경주대회 서울 대회’가 내년 8월 13일~14일 양 일간 잠실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서울 E-프리 2022’는 올해 말부터 열리는 ‘2021~2022 시즌’의 마지막 대회로 서울 대회가 사실상 결승전이 될 예정이다.

세계전기차경주대회 국제자동차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로 ‘포뮬러-E’로 불린다.

E-PRIX는 세계전기차경주대회의 도시별 대회를 의미한다.

서울 대회는 '22년 8월13~14일 일정으로 개최가 확정됐으며 2021~2022 시즌 전체 공식 일정은 오는 7월 세계 모터스포츠 협의회에서 별도 공식 승인 후 발표할 예정이다.

'세계전기차경주대회'는 국내에서는 한 번도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로 국내에서 열리는 것은 최초다.

묵직한 엔진음 대신 저소음의 무공해 전기차가 세계 주요 도시들의 도심을 질주하며 속도와 기술을 겨룬다.

대회를 위해 서울을 찾을 관객은 물론, 전 세계 수억 명의 시청자들에게 서울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년 베이징 대회를 시작으로 7시즌 동안 매 시즌 뉴욕, 런던,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포르쉐, BMW 등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팀을 꾸려 참가하고 있다.

서울시는 ‘서울 E-프리 2022’와 연계해 글로벌 서울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2’도 함께 개최한다.

양 이벤트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를 노린 것. 케이팝, 뷰티, 미식 등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큰 한류 문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여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만든다는 목표다.

특히 빌보드차트 정상에 오른 방탄소년단이 서울시의 서울관광명예홍보대사로 세계전기차경주대회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동시에 활약하고 있어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오세훈 시장은 18일 11시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세계전기차경주대회 서울 대회’를 유치한 ‘포뮬러이코리아’와 대회 주관 방송사인 ‘한국방송공사’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협약식에서는 서울관광명예홍보대사이자 세계전기차경주대회 글로벌 홍보대사인 BTS가 영상 메시지를 통해 ‘SEOUL E-PRIX 2022’ 서울 대회 확정을 축하하고 ‘SEOUL FESTA 2022’의 성공적인 개최에 대한 기대감을 전할 예정이다.

3개 기관은 ‘SEOUL E-PRIX 2022’와 ‘SEOUL FESTA 2022’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서울의 관광산업과 지역경제가 동시에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