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동친화도시 은평, 아동권리 모니터단 모집

아동친화도시 은평, 아동권리 모니터단 모집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5.28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26일부터 6월 25일까지 모집
굿네이버스와 민관 협력을 통해 진행…전문성 높여 내실있는 활동 기대

서울특별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에 거주하는 만6~12세 아동을 대상으로 2021. 은평구 아동권리 모니터단5. 26.()~6. 25.()까지 모집한다.

아동친화도시 은평의 주인공인 아동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아동이 주체가 되는 아동정책을 실현하고자 구성·운영하는 2021. 은평구 아동권리 모니터단은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여 아동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은평의 아동권리 지킴이로 활동할 아동들이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은평구 아동권리 모니터단은 아동 정책 5대 분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1개 주제를 정해 5명씩 소그룹을 구성하여 운영된다.

그룹별로 해당 분야에 대한 아동실태조사와 권리침해 사례 모니터링을 하고 아동의 눈높이에서 그룹별 토론을 통해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은평구 아동권리 모니터단 운영은 굿네이버스와 민관 협력을 통해 진행되어 모니터단의 아동권리 교육과 활동 멘토링은 전문기관인 굿네이버스가, 모집과 위촉·활동보고회 개최 등 진행은 은평구가 맡아 참여 아동의 활동 지원에 전문성을 높여 내실있고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아동권리 모니터단 활동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021. 7. 1.()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 교육과 사업설명회, 위촉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이후 온라인 정기모임을 통해 대학생 멘토의 도움을 받아 모둠 간 과제 활동을 하게 된다.

그룹별 활동 결과를 뽐내는 온라인 활동보고회는 우수 단원 표창, 우수 모둠 시상과 함께 활동 내용을 담은 영상물을 함께 나누며 은평구 아동권리 지킴이로서 격려와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아동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존중하는 역량을 키워 모니터링을 한다면 아동의 의견이 반영된 실질적 아동정책 제언이 나올수 있다이는 권리의 대상으로만 여긴 아동이 스스로 권리의 주체가 되는 일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