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공동체주택 박람회' 23일 개최

서울시 '공동체주택 박람회' 23일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0.19 17: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청 신청사 1층 로비에서 '공동체주택'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동체주택 박람회'를 개최한다.

공동체주택은 입주자들이 함께 쓰는 '커뮤니티 공간'을 설치한 주거 공간이다. 공동체 규약을 기반으로 입주자 간 소통을 통해 생활 문제를 해결한다.

서울시는 공동체주택이 고독, 육아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보급·확산을 위한 정책을 펴고 있다.

첫날인 23일에는 공동체주택 입주 후 삶의 변화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24일엔 자치구별로 입주 수요를 반영해 보급하는 소요 맞춤형 공동체주택이 소개된다. 입주자 모집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상설 운영되는 공동체주택 전시장은 공동체주택의 개념과 유형, 공급사례 등을 알려준다. 공동체주택의 삶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행사장 안 공동체주택 상담소는 공동체주택에 관심 있지만 어떻게 입주해야 하는지 모르는 입주 희망자를 대상으로 설명을 해준다. 입주 전 공동체형성 방안, 입주자 모집방법, 자금조달 방안, 적합한 대상지 찾기, 법적 검토사항 등을 안내한다.

시는 박람회에서 제시되는 시민의견을 수렴해 공동체주택 행·재정지원, 제도개선, 확산방안, 민관협력체계 구축 등을 내년도 공동체주택 실행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정유승 주택건축국장은 "공동체주택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고자 입주절차나 대출지원 정보는 물론 생생한 입주경험과 실제 공동체주택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해 관심 있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