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서울 중구, '서울믿음치과', '연세예감치과' 치과진료 지원 협약 추진

[구정포커스] 서울 중구, '서울믿음치과', '연세예감치과' 치과진료 지원 협약 추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5.17 0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공동 소재 연세예감치과, 의료급여 수급자 대상, 비보험치료도 일부 지원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구가 지난달 3월 31일 서울믿음치과, 4월 26일 연세예감치과와 후원 협약을 맺고 저소득 주민을 위해 치과진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서울믿음치과', '연세예감치과' 치과진료 지원 협약 추진
서울 중구 '서울믿음치과', '연세예감치과' 치과진료 지원 협약 추진

구는 경제적 사정으로 치료가 어려웠던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치과진료를 후원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중림동 소재의 서울믿음치과는 2018년부터 저소득 주민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중구에 거주하는 의료급여수급자, 일반 저소득 주민 월 16명에게 틀니, 임플란트, 보철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소공동에 위치한 연세예감치과는 취약계층을 추천받아 만 65세 이상 틀니, 임플란트 지원과 함께 비보험치료도 일부 지원한다.

대상은 의료급여 수급자이다.

해당 치과 두 곳은 협약을 통해 관내 저소득 주민에게 1년간 치과 진료 후원을 약속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저소득 주민들은 치과 치료는 목돈이 들 수 있다는 생각에 방문을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다"며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인데 지속적인 진료 후원을 약속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신 '서울믿음치과'와 '연세예감치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