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번엔 서울시 장학재단도 채용비리, 사무실은 운동장

이번엔 서울시 장학재단도 채용비리, 사무실은 운동장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1.11.25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지원자들 무시하고, 특정인 채용위한 2차 모집

조상호 시의원 (민주당,서대문구)
조상호(민주당,서대문구)시의원은 2011년 11월 23일 서울장학재단에 대한 행정감사에서 심각한 인사채용비리가 있었다고 밝혔다. 최종 합격자인 최 모씨를 뽑기 위해서 1차 지원자격인 사업기획분야 학사학위 취득자라는 모집공고를 냈지만 K대 경영학과졸업, S대 경영학과 출신 등 22명의 지원자들을 무시하고, 적임자가 없다며 지원 자격을 업무분야 표시 없이 4년제 학사학위 취득자로 완화하여 모집공고를 하게 된다. 이번에 채용된 최 모씨는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고 다른 지원자들에 비해 사업기획분야의 전문가로 보기는 어렵다.

홍보 기금분야에서도 이 모씨가 뽑혔는데 중어중문과를 졸업해 홍보나 기금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특히 채용과정에서 채점표에는 사진이 없고, 분야별 점수는 없는데 총점만 있거나, 채점표에 삼사위원의 서명조차 없는 경우가 다수이고, 심지어 채점점수의 필기구와 채점자 서명 필기구가 동일하지 않아서 형식적이거나 조작된 채점이 이루어 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서 이창학 서울시 교육협력국장은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시인했다.

조 의원은 뿐만 아니라 장학재단 사무실이 무려 서울 한복판 270㎡(90평)나 되지만 근무자는 고작 6명이라고 한다. 1명당 45㎡(15평)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2010년도 사무관리비에서 임대료가 차지하는 비율이 50%가 넘는다. 서울장학재단은 어려운 고등학생과 인문과학분야 대학원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기위해 설립했으나 재단운영의 도덕적 해이가 심각한 지경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