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 뉴스] 가정의 달.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어르신 밑반찬’ 전달

[착한 뉴스] 가정의 달.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어르신 밑반찬’ 전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4.30 08: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50명께 밑반찬·선물 전달, 행복한 복지공동체 조성 기여

[서울시정일보] 경기 구리시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8일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어버이날을 맞아 밑반찬과 선물을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따르릉~똑똑똑 안부 확인 사업’을 실시했다.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어르신 밑반찬’ 전달
경기 구리시 교문1동, ‘따르릉~ 똑똑똑 어르신 밑반찬’ 전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교문1동 주민들의 모금을 통해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위해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전화와 가정방문 등을 통해 각 세대의 안부 확인과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제육볶음, 장조림, 열무김치 등을 직접 조리해 준비한 밑반찬과 선물을 정성껏 포장해서 독거 어르신 50명에게 전달했다.

구경자 위원장은 “5월 가정의달이 더욱 외롭고 쓸쓸할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맛있는 밑반찬을 전달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서로 돕는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필요한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신 교문1동 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께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업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사업 발굴을 위해 앞으로도 시는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