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작구정] 區. 재치발랄 예쁜 간판을 찾습니다

[동작구정] 區. 재치발랄 예쁜 간판을 찾습니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4.27 0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한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지역 내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6월 10일까지 좋은 간판을 본격 발굴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작구, 재치발랄 예쁜 간판을 찾습니다
서울 동작구, 재치발랄 예쁜 간판을 찾습니다

좋은 간판은 적법하게 제작·설치뿐만 아니라 업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시각적 즐거움을 주면서 지역의 특성과 색상을 고려한 간판을 말한다.

구는 지난해 카페 및 음식점 사진관 화훼업소 등 다양한 업종의 개성있고 예쁜 간판 20개를 발굴했다.

올해 좋은 간판 발굴은 좋은 간판 부분 15건과 지난해 사당1동 간판개선사업 지역의 우수 건물 6건 등 총 21건 이상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한글표기된 간판을 적극 발굴해 외국어로 된 간판이 세련됐다고 생각하는 인식을 개선하고 우리말로 쉽게 읽을 수 있는 간판 문화를 확산시킨다.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내 소재 업소 중 추천하고 싶은 간판을 발견하면 구청 가로행정과로 알려주면 된다.

구는 해당 업소를 직접 방문 확인 후 간판 소유자의 확인 및 동의 후 소유자명으로 간판 정면·측면 사진 각 1부, 건축물 전경과 함께 해당 간판이 나온 원거리 사진 1매를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에 등록한다.

등록된 간판은 오는 9월 서울특별시 좋은 간판 공모전 시상을 거쳐 10월부터 연말까지 서울좋은간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달부터 연말까지 벽보나 현수막 등 불법 유동광고물을 구민이 직접 수거해 제출하면, 그에 따른 보상금을 지급하는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문영삼 가로행정과장은 “이번 좋은 간판 발굴사업을 통해 올바른 광고·간판 문화 인식을 확산하고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