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퇴원노인의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케어B&B 공모 선정

은평구, 퇴원노인의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케어B&B 공모 선정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4.23 15: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서울시 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지원…은평구 최종 선정
퇴원 후에도 일상생활이 힘든 사람들 돕기 위해 최대 6개월까지 케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2021년 서울시 참여예산 사업(퇴원노인의 일상 복귀를 위한 케어B&B) 공모에 선정되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시행한 이번 공모는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은평구가 최종 선정되었다.

 

올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이번 사업은 퇴원노인의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케어B&B(중간집) 사업으로서, 병원에서 퇴원하였으나 의료와 돌봄이 필요하고 일상생활을 스스로 하기 힘든 환자들이 최대 6개월까지 케어를 받은 후 안심하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입소하는 어르신들께 3대 안심(의료안심 / 생활안심 / 관계안심)을 제공하여 퇴원 후 일상생활에 대한 준비가 되지않아 다시 병원으로 입원하는 회전문 현상을 해결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실직적인 커뮤니티 케어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에서 임대주택(은평구 갈현로2346-6) 16개 호실을 제공하고 살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 주체가 되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및 은평구의 협력을 받는 방법으로 주거·의료 연계형 통합돌봄을 구현하려는 새로운 개념의 민관협치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결과에 대하여 김미경 은평구청장퇴원 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중간집을 은평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은평이 서울시 돌봄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