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개 숙인 국민의당, “죄송합니다.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고개 숙인 국민의당, “죄송합니다.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7.07.31 2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이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결과가 발표되자 31일 이번 사건과 관련해 대국민사과를 했다.

국민의당은 31일 진행된 비대위원과 국회의원의 연석회의 후 안철수 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사과문을 통해 국민의당은 한 당원의 불법행위와 이를 걸러내지 못한 잘못이 결코 책임을 피할 수 없는 일임을 철저히 반성하고 있다작은 제보도 명확히 검증하는 기구와 혁신적인 당 시스템 정비를 통해 재발방지책 마련에 힘쓸 것이라며 공식 사과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이번 사건 관련자에 대해 당헌당규에 따라 문책할 것이며 검찰이 오늘 수사결과 발표를 통해 당 지도부가 관여하거나 사전에 알고 있었다는 증거가 없다고 밝혔다이는 당 자체 진상조사위 발표 내용과 같으며, 정치권 일각에서 나왔던 당의 조직적 개입 의혹을 말끔히 배제한 것이라 무척 다행스럽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 참석해 이목을 집중시킨 안철수 전 대표는 향후 거취에 대해 질문하는 기자들의 질문에 오늘은 검찰 조사에 대한 입장을 말씀드리는 자리입니다.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습니다라며 즉답을 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검찰 수사결과 발표와 국민의당 대국민사과에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이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국민의당 윗선에 면죄부를 줫다죄질에 상응한 처벌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불만을 드러냈다.

바른정당 또한 진상조사가 더 필요하다며 종전에 주장한 국회 차원의 문준용 특검에 대한 논의를 촉구했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hmk0697@msnews.co.kr)

본지 모든 기사 무단 전재 금지 / 사진 : KBS 뉴스 캡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