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V 속 맛집] ‘생활의 달인’ 냉면, 맛의 비법 살펴보니... 비밀은 바로 '이것'?

[TV 속 맛집] ‘생활의 달인’ 냉면, 맛의 비법 살펴보니... 비밀은 바로 '이것'?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7.24 21: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SBS 제공

‘생활의 달인’ 냉면의 달인이 화제다.

24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의 ‘숨어있는 맛의 달인’ 코너에서는 냉면의 달인, 우수연(59세/경력 30년), 정재익(35세/경력 13년) 달인이 소개됐다. 

푹푹 찌는 더위에 지칠 때면 간절하게 생각나는 냉면 한 그릇. 여름 음식의 최강자답게 수많은 냉면이 존재감을 뽐내는 가운데, 가성비 갑 독보적인 맛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냉면이 있다. 바로 우수연, 정재익 달인의 냉면이다. 

특히 달인 모자의 비법은 양념장에서 시작되는데 생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된장과 담백한 두부 그리고 파를 솥에서 찔 때 생긴 수분으로 고기를 삶아내면 잡내는 사라져 식감을 더욱더 자극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특별한 비법으로 탄생한 간장과 버무리는데 오이와 노각을 이용한 맛간장이 그 맛을 더한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고기를 이용해 우려내는 냉면 육수와는 달리 채소만으로 우려낸 달인의 냉면 육수는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뒷맛을 자아내 좀처럼 질리지가 않는 맛이다. . 

한편 달인의 가게는 ‘수락이오냉면’으로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 237다길 7에 위치해 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