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태원·노소영 부부 결국 이혼 절차 돌입

최태원·노소영 부부 결국 이혼 절차 돌입

  • 기자명 도진호
  • 입력 2017.07.24 2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노소영 부부가 오랜 별거와 불화 끝에 최태원 SK 그룹 회장이 지난 19일 법원에 이혼조정 신청을 하면서 사실상 파경을 맞게 됐다.


두사람은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인 노 관장과 선경그룹(현 SK 그룹) 장자의 만남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세기의 결혼이라 불리며 화제를 모으고 다녔지만 결국 결혼 29년만에 파경을 맞게 된 것이다.


그간 최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은 오랫동안 별거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또한 최 회장이 지난 2015년광복절 사면 이후 혼외자의 존재를 공개하면서 두사람이 결국 이혼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고 있는 상황이었다.


불화에도 계속해서 이혼에 대해 반대 의사를 표시해온 노 관장은 이번 최 회장의 조정신청 소식에도 여전히 반대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두 사람의 이혼이 가시화 되면서 이제 대중의 관심은 재산 분할 문제로 쏠리고 있다. 최 회장의 추정되는 재산은 약 4조원대로 대부분이 SK 그룹의 경영권과 관련된 주식이기 때문이다. 

최태원 회장은 현재 SK 그룹의 지주회사인 (주)SK 주식 23.40%를 보유하고 있으며, 만일 이 주식이 재산분할 대상에 포함되게 된다면 SK 그룹은 큰 변화를 겪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혼 시 재산분할 대상이 되는 재산은 부부가 결혼 후 함께 일군 공동 재산만이 분할이 원칙이다. 29년 간의 결혼기간 동안 노 관장이 뚜렷하게 그룹의 경영에 참여한 적이 없다는 점에서는 노 관장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최 회장이 지난 2015년 혼외자를 공개해 이혼 소송 시 명백한 귀책사유가 있다는 점에서 예상 밖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는 전망도 조심스레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정일보 도진호기자 msnews@msnews.co.kr)

본지 모든 기사 무단전재 금지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