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독거 어르신 여름 나기 지원사업 기부 전달식’ 진행

서울시, ‘독거 어르신 여름 나기 지원사업 기부 전달식’ 진행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7.19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무버먼한국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그린카가 서울시의 차량공유경제 브랜드 ‘나눔카’와 함께 19일 오전 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 여름 나기 지원사업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그린카 임직원, 서울시 나눔카 담당 공무원, 나눔카 이용 시민 봉사자 15명은 이날 기부 전달식 후에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시원한 여름을 도울 수 있는 선풍기, 쿨매트 등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 활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더불어 여름 물품 나눔 상자를 나눔카에 싣고 독거어르신 집을 방문해 말벗이 돼 드리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그린카는 서울시 나눔카 사업자로서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지난해 2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그린카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저소득층 가구에게 연탄을 제공하고 서울시민들이 나눔카를 이용하면서 쌓은 적립금을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에도 기부했다.

또 지난 5월엔 비용 부담으로 결혼식을 하지 못한 다문화 가정을 위해 성북구청이 주최한 ‘작은 결혼식’에 그린카 차량을 웨딩카로 후원했다.

그린카는 소외계층 지원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소상공인, 스타트업 창업자,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꿈을 함께 그린카’ 프로그램을 진행해 선정된 10팀에게 5개월간 매달 10만원 상당의 그린카 차량을 지원했다.

지난 4월부턴 차량 공유를 통해 환경오염 및 교통체증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롯데오토옥션에 내가 타던 중고차를 매각하는 고객에게 그린카 카셰어링 5시간 무료이용권 2매를 3개월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