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도서관의 변신?… 나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책을 집필공간 제공

[구정포커스] 도서관의 변신?… 나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책을 집필공간 제공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3.17 09: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중앙도서관 1인 1집필실 입주 작가 모집, 오는 3월 19일까지 접수

▲ 도서관이 책 대여만?… 나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책을 집필한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마포구는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에서 창작활동을 펼칠 입주 작가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은 지난 2017년 도서관 개관과 함께 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조성된 공간이다.

입주 작가들은 책상, 의자, 조명, 간이침대, 공기청정기 등이 갖춰진 최적의 장소에서 집필활동에 전념할 수 있으며 1인 1집필실을 사용하게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거리두기가 필요한 요즈음, 다른 사람과 접촉 없이 온전한 공간 사용이 가능하고 도서관 내에 있기 때문에 집필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나 책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이 지닌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 신춘문예 및 전문 문학매체를 통해 등단한 작가, 출판사 간행물이 있는 작가 등이며 사용기간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이다.

사용기간 중 청소년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조건으로 월 15만1200원의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집필실 입주를 원하는 작가는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집필실 입주 작가 신청서와 집필실 이용동의서를 작성한 뒤, 19일까지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에 방문신청 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친 뒤 3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며 집필실 입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그동안 구는 40여명 이상의 입주 작가들에게 집필실을 제공한 바 있으며 집필실에서 작품을 완성해 출간을 완료한 작가도 여러 명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창작활동을 하며 도서 등 관련 자료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을 지닌 마포중앙도서관 집필실에 많은 문학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