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더 프레임', 소더비 경매장에 등장

삼성전자 '더 프레임', 소더비 경매장에 등장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7.14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삼성전자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TV인 '더 프레임(The Frame)'이 세계 최대 경매 회사 소더비(Sotheby's) 경매장에 등장해 예술 애호가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소더비는 13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진행한 행사에서 삼성전자 더 프레임을 전시했다. 더 프레임을 통해 경매 출품 예정인 예술품을 소개했다. 사진·20세기 디자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현대 예술 작품을 전시하는 소더비 현대 리빙전에도 전시, 방문객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법으로 예술품 가치를 전달한다. 

더 프레임은 액자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 주변 조도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조절하고 캔버스 질감까지 느낄 수 있는 기능으로 예술 작품 본연 가치를 생생하게 전할 수 있다. 예술과 기술 경계를 허문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데이비드 굿맨 소더비 디지털 마케팅 책임자는 “더 프레임은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히 조화된 디스플레이로 세계적인 수준 예술 작품을 경험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면서 경매 전시 디스플레이로 '더 프레임'을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더 프레임은 소더비 전시관과 VIP 라운지에 6개월 동안 상시 전시된다. 

더 프레임은 출시 한달 만에 세계 10여개 갤러리, 미술관, 사진 전문가 그룹 등과 제휴를 맺었다. 영국 사치 갤러리, 오스트리아 알베르티나 미술관, 국제 보도 사진그룹 매그넘, 독일에서 시작, 세계 주요 도시에서 운영하는 루마스 갤러리 등이 대표적이다. 소더비와 제휴로 예술 작품 유통 플랫폼으로 확산하는 속도가 보다 빨라질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보다 많은 미술관, 박물관, 예술가과 협업해 더 프레임 사용자가 예술 작품을 즐기고 자신의 공간을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꾸미도록 지원한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