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효성, 임직원 가족과 장애아동 가족 '동반 여행' 지원

효성, 임직원 가족과 장애아동 가족 '동반 여행' 지원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7.10 13: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의료재활 전문기관인 푸르메재단과 함께 1박 2일 가족여행 마련

▲ 사진= 효성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효성이 8일부터 9일까지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된 장애어린이∙청소년 가족과 효성 임직원 가족의 동반 여행을 지원했다. 가족 여행은 효성과 장애인 재활∙자립 지원기관 푸르메재단이 5년째 함께 지원하고 있는 장애어린이∙청소년의 재활치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번 가족여행에서 효성 임직원 열 가족과 장애어린이∙청소년 열 가족은 한 가정씩 짝을 이루고 1박 2일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8일 물놀이 시설에서 여름 맞이 물놀이를 즐겼고, 이튿날에는 식초와 장아찌 등 발효 음식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학습장을 찾아 발효 음식의 가치와 원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은 가족 여행을 통해 재활치료에 지친 아이들과 부모에게 잠시 쉴 수 있는 여유를, 임직원 가족에게 회사의 사회공헌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가족캠프에 2년 연속으로 참가한 노틸러스효성 신재환 차장은 “아들에게 자신과 다른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기를 바라는 마음에 참가했다. 부자간의 정도 두터워지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효성은 2013년부터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를 함께하는 재단과 협업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에덴복지재단에 ‘컴브릿지’ 사업과 시설개선 자금을 지원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