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 특집 6부작...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 특집 6부작...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7.06 0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부 ... 스트레스 없는 남자 서인석

▲ 제주도 김용태 행복발전소 고순복강사님과 웃음클럽강사님들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특집 6부작...


1... 스트레스 없는 남자 서인석


얼마 전 sbs 인기 아침프로인 좋은 아침이란 프로에 출연했는데 주제가 화병 이었다. 화병(whabyung)은 우리나라 정신 의학계의 선구자이신 이시형 박사가 세계최초로 정신의학계에 명명하여 등재한 병명이다. (방송은 7월7일 금요일 오전 9시 10분 sbs 좋은아침)


그 날 녹화에 나는 화병즉 스트레스 수치를 측정하였는데 놀랍게도 역대(기계가 개발된 후) 검사환자들 중 세손가락에 손꼽히는 스트레스 없는 환자라는 것이다.


오히려 스트레스가 없을 것 같은 출연자는 많았고 난 그 정 반대였던 것 이다. 혹자는 측정 기계가 고장 이냐 라고 묻는 분도 계셨다. 그만큼 모두들 나의 스트레스 지수를 가장 높을 것이라고 생각 했는데 그 반대였으니 말이다,.


선천적인 긍정적 마인드 때문일까? (난 선천적으로 화가 잘 안 난다? 바보인가? 라고 생각 될 정도로. 그러니 그렇게 매번 당하고도 살아갈 수 있었겠지 ㅋㅋㅋ)


▲ 이시형박사님이 나에게 제안하여 만든것이 지금의 웃자클럽이다.


세계적인 정신의학계의 거장이신 이시형 박사는 오래 전 부터 행복과 사랑의 비밀 세로토닌과 옥시토신을 깊게 연구하여 힐리언스 선마을세로토닌 문화원을 만들어 행복과 사랑운동인 S-O운동을 오래전부터 벌이고 있다.


이시형 박사는 행복과 사랑의 전당이라는 자신의 저서에서 절제를 잃은 이 사회를 경고한다. 또한 스포츠, 도박, 아이돌공연에 열광하고 폭식, 폭음에 일상화 되고, 격정적인 도파민에 중독 되가는 현대인들에게 행복과 사랑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쉼의 세계 S-O 국민운동을 안내한다.


이시형박사의 S-O 국민운동은 행복(세로토닌)과 사랑(옥시토신)이다. S-O 국민운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내면에 들어있는 스트레스와 싸우지 말고 모든 일에 한 박자만 늦추라고 말한다.

조금은 느린 듯이 아니 조금 느리게 살자. 그러면 성질 급한 스트레스는 금방 사라지고 만다.


그러고 보니 우리 선조님들은 현명하신가보다. 스트레스 안 받으려고 성씨를 천천할 徐를 쓰신거보니 흐흐흐~ 오늘도 한 박자를 늦추면서 웃어 볼까나?


어떤 목사가 설교 중에 이렇게 말했다.


"만일 내게 세계의 모든 맥주를 처리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다면, 난 그걸 모두 강에 쏟아 부었을 겁니다."


, 목사는 이렇게 말했다.

"내게 세계의 모든 위스키를 처리할 수 있는 권한이 있었다면, 난 그것도 모두 강에 쏟아 부었을 겁니다."


목사의 설교가 끝나자, 지휘자가 일어나 말했다.

"찬송가 365, '강가에 모이게 하소서'를 부르겠습니다.“


[서인석 유머칼럼] ‘화병과 웃음특집 6부작...

1... 스트레스 없는 남자 서인석 끝~ 2부에서 계속

▲ 2017 할매요 머시그리 부끄럽노/서인석,한지에 먹과 수채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