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남부보훈지청, 수원화성행궁광장에서『보훈복지페스티벌』성황리에 마쳐

경기남부보훈지청, 수원화성행궁광장에서『보훈복지페스티벌』성황리에 마쳐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7.07.03 15: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폐소생 체험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국가보훈처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남창수)에서는 ‘따뜻한 보훈 복지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고령 보훈가족의 복지활성화 및 여가활동 강화를 위한 ‘보훈복지페스티벌’행사를 7월 1일(토) 수원시 화성 행궁광장에서 실시하였다.

 ‘보훈복지페스티벌’에서는 고령 보훈가족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복지활성화를 위해 사회공헌기관의 재능기부를 받아 약 15개의 부스를 설치, 운영하였다.

 

 이날 고려수지요법학회동수원지회의 수지침을 시작으로, 경기도광역치매센터의 치매예방 안내, 수원 권선 여성의용 소방대의 심폐소생술 체험, 경기도간호조무사협회의 혈압당뇨 체크, 국제대학교 뷰티디자인학생의 마사지와 네일아트 서비스, 캘리그라피와 캐리커쳐 등 종합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 한국SNS연합회 사랑의 짜장차 나눔 행사로 보훈가족과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에게 짜장밥을 제공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한마당 행사 후에는 나라사랑 음악회로 제51보병사단ㆍ경기남부경찰홍보단 등의 협연과 초대가수 홍진영 등의 무대로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보훈가족 500여명과 500여명의 수원시민,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남창수 경기남부보훈지청장은 “보훈복지페스티벌’을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건강을 기원하였다.


▲ 수지침받는보훈가족

황문권 기자 msnews@msnews.co.kr
본 기사의 무단 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