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부스트센터 구축 게임산업의 역동성 회복을 위한 정책을 강화

게임부스트센터 구축 게임산업의 역동성 회복을 위한 정책을 강화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17.06.30 12: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이정우기자] 새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정책은 정부 주도의 일방적 규제정책에서 벗어나 게임업계의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그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민관 합동 게임규제 개선 협의체를 구성해 사회적 공감에 기초한 게임산업 자율규제를 만들어 보자”고 게임업계에 제안했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를 찾아 강소 게임업체인 ‘푸토엔터테인먼트’와 ‘아우러’를 둘러본 뒤 게임산업계 관계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게임산업 현장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간담회에는 국내 주요 선도 게임기업 및 강소 게임업체 대표, 관련 협·단체장 등 게임산업계 주요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도 장관은 게임업계의 중소업체 경쟁력 제고 등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정부의 지원 확대 요청에 대해 “게임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허리가 되고,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의 원천이 되는 중소기업이 굳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사다리를 만들어주는 정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게임산업 성장 사다리 펀드 조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유통·마케팅 지원 확대, 창업 보육 및 중소기업 종합 지원을 위한 ‘게임부스트센터’ 구축 등 게임산업의 역동성 회복을 위한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이 우리나라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풍성한 국민 여가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주역들”이라며 “게임산업 종사자들이 높은 자긍심을 갖고 현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문체부 장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우기자 e3706@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