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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행정] 이천시,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호응 커

[이슈행정] 이천시,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호응 커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1.02.25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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층별.주요민원 부서별 안내·각종 편의시설·숨은 장소·외부시설 안내까지

▲ 이천시청

[서울시정일보] 경기 이천시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하루 1,000여명, 특히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은 하루 평균 500여명 가량이다.

행정대행서비스를 하는 업체를 제외하고는 민원인들에게 시청은 방문부터 어렵고 낯선 곳이다.

이천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각종 편의시설을 활용하고 일처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민원실 100% 활용하기’를 제작해 민원안내데스크, 민원인 업무공간, 민원실 1.2층 로비에 비치했다고 밝혔다.

내용은 ‘층별안내, 부서별 주요민원알아보기, 기타부서와 외부시설 활용하기, 각종 편의시설이 어디에 있는지, 그 외 숨은 장소 알아보기’의 카테고리로 제작했고 시청 외부에 있는 시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위치와 업무를 소개해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했다.

이천시는 지난해 국민행복민원실 대통령상을 수상한 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국민행복민원실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천시 민원사무 전반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도 제작해 게시할 예정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작은 행정서비스라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개선해서 시민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해 국민행복민원실 구현에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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