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공정무역도시 인천』 조성사업 본격추진

인천『공정무역도시 인천』 조성사업 본격추진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1.11.09 0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추진 중인 공정무역 도시 인천조성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그동안 공정무역도시 인천 만들기 핵심 사업으로 추진해온 공정무역제품 홍보전시 판매장 개설사업이 결실 맺고 있는 것으로 시는 공정무역제품 전시판매장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29일 인천종합터미널 1층 대합실내 나눔 카페 1호점(사진)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 2, 3호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교통공사 협조로 탄생한 나눔카페 인천종합터미널점은 약 13㎡ 규모로 현재 1층 대합실 인천관광안내소 옆에서 공정무역 커피를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국가의 공정무역 제품을 전시판매할 계획으로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공공기관 및 유동인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나눔카페를 확장하고 공정무역 대상지역과 품목도 우리 농가피해가 없는 범위에서 7개 국가 10여개 품목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투자유치담당관실 백현 팀장은 “자유무역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저개발국가 생산자의 빈곤 해소를 위한 대안무역으로 공정무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경제수도 인천이 경제성장만을 추구하기보다 국제사회에서 책임을 다하는 윤리적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공정무역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공정무역 활성화를 통해 ▲제3세계 최빈국 빈곤퇴치 기여와 ▲ 국내외 경제수도 인천의 선도적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노인과 청년, 장애우 등에 대한 일자리 창출 ▲시민에게 양질의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등 경제적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