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2017 사회적 경제박람회' 개최

서울시, '2017 사회적 경제박람회' 개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6.22 11: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분야 종사자 위한 기업운영 및 금융상담 진행 및 실질적 지원책 안내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서울시는 29일부터 7월1일까지 서울광장과 서울시청사 등에서 '2017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18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박람회의 주제는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다. 사회적경제 역사와 제품, 서비스를 전시와 체험으로 접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복지·문화예술·환경·교육·먹거리·주거·공정무역·여행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정책홍보관은 한국 사회적경제 10년 역사와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원정책, 우수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신바람 나는 체험 마을'에서는 폐공병을 활용한 취침등 만들기, 암흑 체험, 민속악기·전통놀이 체험, 비눗방울 만들기 등을 경험해볼 수 있다.

'세상을 바꾸는 맛집'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만의 특색이 있는 수제 전통차, 지역 특산품, 친환경·유기농식품 등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타악퍼포먼스, 사회적경제 영화상영 등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덕수궁 돌담길에서는 사회적경제 프리마켓인 '덕수궁 페어숍'이 열린다.

'공공구매 정책박람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촉진하고 매출증대를 돕는다. 박람회 참가업체들이 시·자치구 구매담당을 대상으로 공공구매 우수사례와 구매방법 등을 소개한다. 사회적경제분야 종사자를 위한 기업운영 상담도 진행된다.

유연식 서울시 일자리노동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는 10년간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자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라며 "국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