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농어촌공사, 정승 사장 가뭄극복에 전사적 역량 집중

한국농어촌공사, 정승 사장 가뭄극복에 전사적 역량 집중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6.13 15: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승 사장 13일 충북 청주지역 방문, 가뭄대처 상황 집중 점검

▲ 사진=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정승 사장은 13일 충북 청주지역을 방문해 가뭄대처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현재 충북지역 모내기는 모두 완료된 상태이나 6월말까지 큰비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가뭄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특히 2,450ha의 농경지에 용수를 공급하는 미호저수지의 경우 저수율이 29%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농어촌공사 정승 사장은 충북 청주지역 가뭄현장을 방문해 수자원 확보 및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공사는 저수지 물 채우기(양수저류), 임시양수장 설치, 인근 소하천(미호천)을 통한 농경지 직접급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뭄극복에 힘을 쏟고 있다.

그동안 정승 사장은 가뭄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현장을 방문하여 대처상황을 집중 점검하고 현장에 필요한 인력과 장비 등 공사보유 자원을 집중 투입하여 가뭄해소에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경기 안성, 충남 서부, 전남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관정개발(22개소), 하상굴착(25개소), 간이양수장(128개소) 설치 및 운영 등 다양한 가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승 사장은 “가뭄이 장기화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관정개발, 간이양수장 설치 등 농어촌 공간 내 다양한 수자원을 발굴하는 한편 이들을 연계해 효율성을 높여 가뭄에 대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