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행정] 폭설 속에서도 주민의 아이디어(염화칼슘 수레 배포기)로 신속한 제설작업 완료
[이슈 행정] 폭설 속에서도 주민의 아이디어(염화칼슘 수레 배포기)로 신속한 제설작업 완료
  •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 승인 2021.01.2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매서운 한파로 인해 연일 폭설이 몰아치고 있는 이번 겨울에 성북구 정릉2동에서는 지역 마을안전협의회에서가 폭설 상황에서 긴급제설 작업을 펼치면서 차량통행과 보행자 안전에 큰 도움을 준 사례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수레 염화칼슘 배포기

지역 마을안전협의회는 자연재해 발생이 우려되는 위험 취약지역을 사전 순찰, 비상시 주민대피 유도와 차량통제 재해복구 뿐만 아니라 이번 폭설상황에서도 염화칼슘을 살포하며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박상일 회장은 비료살포기를 이용해 염화칼슘 살포에 큰 도움이 된다는 회원의 아이디어에 비료살포기를 구입해 정릉2동 주민센터에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일 회장은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코로나19로 생업이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제설작업에 함께해 준 공무원들과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마을안전협의회가 자원봉사를 통해 재해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 성북구 관계자는 감사 인사를 전하며 “마을안전협의회의 염화칼슘 수레 배포기 사용 아이디어와 염화칼슘 살포기 구매로 제설 작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이번 아이디어가 성북구 모든 동 주민센터에 도입되도록 구청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