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찾아가는 봉사활동 펼쳐

호반건설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찾아가는 봉사활동 펼쳐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5.28 19: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부문 임직원 호반사랑나눔이, 서울숲에서 서울숲컨서번시와 함께 공원 돌보미 활동

▲ 사진= 호반건설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호반건설의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지난 27일 서울숲과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동시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호반건설에 따르면 이날 서울숲에서는 기술부문 임직원 90여명이 주축으로 '서울숲컨서번시'와 함께 '공원돌보미' 활동을 펼쳤다. 개장 12주년을 맞은 서울숲을 보다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3개조로 나누어 '꽃 정원 만들기', '화단 가꾸기', '쓰레기 줍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호반사랑나눔이'는 서울숲 벤치 설치, 목재 시설물 칠하기, 수목 식재 등 2013년부터 매년 1~2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호반건설 호반사랑나눔이는 서울숲과 골드회원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숲을 관리·운영하고 있는 '서울숲컨서번시'는 기금 납부 및 봉사활동 진행하는 기업(단체)을 브론즈, 실버, 골드 등급으로 나누고 있다. 그 중 연간 1000만원 이상 기부한 단체는 골드 회원으로 서울숲 내 홍보 명패와 함께 후원 단체의 나무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또한 경영본부 주축의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 50여명은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효 실천의 날 '어르신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번 봉사 활동은 점심 식사와 과일 후식을 대접해 3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급식 봉사활동의 식재료 및 후원금은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노미지애 총무팀 사원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 한편으로 마음이 뿌듯하다"며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은 일정 금액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연중 상시 후원을 진행하고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