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앤오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 열린다

온앤오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 열린다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1.07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학습모임 지원 사업
시민주도형 학습모델로 확대 … 50% 이상은 온라인 교육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평생학습관(관장 이창식)‘2021온앤오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131일까지 모집한다.

 

은평 우리동네배움터는 은평구 민선7기 공약인 생활단위 시민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유휴공간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하여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학습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0년에는 배움터 19개소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운영되어 코로나19 주민들의 학습공백을 메워왔다.

 

올해는 배움터 단계별 지원체계를 통해 시민주도형 학습 모델을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학습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전체 프로그램 차시 중 50% 이상을 온라인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2021. 온앤오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로 선정된 공간에는 프로그램 운영비 및 온라인 학습 공간 조성비, 활동비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5개 이상의 온앤오프 강좌 운영,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안을 탐색하고 직접 실천하는 학습-실천 프로젝트1개 이상 운영해야 한다.

 

지원자격으로는 온라인 학습을 위한 기본 환경(노트북, 무선인터넷 등)이 갖춰진 개방이 가능한 본인 소유의 공간이 있고, 공동체 성장을 지향하는 사회공헌 및 재능 나눔 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지역 주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공간 소유자는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2021 온앤오프 은평 우리동네배움터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eunpy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은평구평생학습관(02-351-367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