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정] 120경기도콜센터, 이제 카카오톡으로도 이용

[경기도정] 120경기도콜센터, 이제 카카오톡으로도 이용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1.01.04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정확한 민원 상담을 통한 민원 만족도 제고

▲ 경기도청

[서울시정일보] “전화 힘드시면 카톡으로 물어보세요” 경기도가 4일부터 120경기도콜센터에서 하는 각종 전화 민원 상담을 카카오톡으로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도는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12월 18일 기준 총 1,928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 카카오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화면의 검색창에서 ‘경기도’를 검색해서 채널 추가하면 되며 채널 구독을 신청하면 경기도의 주요 정책 홍보자료 및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 최신 현황자료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채팅창에 행정, 복지, 교통 등 도정 전반에 관한 질문을 입력하면 전문상담사와의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단순 문자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쉽도록 분야별로 이미지와 문자를 혼합한 답변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중교통 불편, 불법주정차, 동물사체 등 도민들이 120경기도콜센터를 이용해서 자주 신고하는 내용도 바로 신고 접수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로 도민들의 콜센터 이용이 더 쉬워질 것으로 본다”며 “음성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문자와 이미지 상담도 가능해 신속·정확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