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토요국악야외상설공연' 시작

서울시, '토요국악야외상설공연' 시작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5.13 23: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동시운영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서울시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시민과 함께 어울어지는 신명나는 놀이판 ‘토요국악야외상설공연’을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와 함께 진행한다.

시는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와 함께 2014년부터 이 상설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국악로 ‘路(노)리路(노)리 토요국악야외상설공연’이 올해에도 5월 13일(토)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총 20번의 풍성한 국악프로그램으로 시민과 함께 어울어지는 신명나는 놀이판으로 진행된다.  

풍물, 전통무용, 민요, 판소리 분야별로 진행되는 4번의 페스티벌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각 장르별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펼쳐진다.  

지난해 9월 국립극장 공연으로 호평을 받았던 ‘여성국극-춘향전’와 ‘국악밴드’ ‘젊은 국악’ ‘창작연희’ 등 젊은 국악인 중심의 퓨전국악 등 15번의 상설노리마당과 내로라하는 국악 실력파 시민들의 뽐내기 자리인 ‘서울시민 국악 장기자랑’은 오후 4~5시에 열린다. 

공연과 함께 오후 2~6시에는 국악과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국악기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장구 꽹과리 북 가야금 등 우리악기와 우리춤·우리노래 배우기, 우리 옷 바르게 입고 기념 촬영하기, 소고·탈 등 국악기와 공예품 직접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전통주와 화전·전통차 등 먹거리, 전통공예품 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장화영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국악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사업으로 안착하고 있는 토요야외상설공연 및 국악기체험프로그램이 올해는 무대를 창덕궁삼거리로 옮겨 진행하는 만큼 창덕궁, 서울돈화문국악당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서울시 역사도심재생에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