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기업 SOS, 2017 국가브랜드 대상...5년 연속 수상

경기도 기업 SOS, 2017 국가브랜드 대상...5년 연속 수상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4.06 11: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첫 대상 이후 5년 연속 대상 수상


▲ 기업SOS넷 운영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경기도의 대표 기업애로 해결 현장행정 브랜드인 경기도 기업 SOS5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경기도는 경기도 기업 SOS2017년 국가브랜드 대상 기업지원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첫 대상을 받았던 지난 2013년 이후 5년 연속 대상 수상이다.

경기도 기업 SOS 시스템은 기업의 자금, 입지, 기술, 인력, 각종 규제 등 기업애로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해결하는 일종의 기업 중심 맞춤형 기업애로 시스템으로, 경기도가 2007년부터 추진해온 대표적인 현장행정 브랜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그간 기업 SOS 시스템을 통해 다각적인 방향으로 기업들의 애로를 체계적으로 접수·처리하고, 기업인들이 경영활동 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 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고용안정에 기여를 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도는 실제로 2016년 한 해 동안 94개 기관 간 네트워크로 구축된 기업SOS 지원단, 기관장이 직접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해결을 지원하는 도지사 기업현장 방문 10회 운영, -시군-유관기관 간 협업지원 시스템인 기업현장기동반 241회 운영, 경제단체 간 기업 애로를 공유·처리하는 도-경제단체 상생협의회 10회 개최, 기업애로 처리·지원 온라인 플랫폼 기업SOS넷 등 다양한 채널을 가동했다.

특히 도는 지난해부터 자생적으로 조성돼 상대적으로 대규모 산단에 비해 열악한 공장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매월 1회 공장밀집지역 찾아가는 기업애로 상담소를 운영해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광폭행보에 나서기 시작했다.

도는 이 같은 각종 채널을 통해 기업애로를 접수 하고, 접수된 민원은 중앙부처, 도 관련부서, 시군, 유관기관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등 폭넓은 방식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해왔다. 그 결과 총 10,926건의 기업 애로를 접수해 이중 10,873건을 해결하는 등 기업애로 처리율이 99.5%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기업애로와 관련 상담방문을 희망하는 기업은 해당 시군 기업 SOS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SOS넷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기업SOS 홈페이지 주소 : http://giupsos.or.kr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