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의당, 서울구치소 박근혜 특혜 논란 강력 비난

정의당, 서울구치소 박근혜 특혜 논란 강력 비난

  • 기자명 강희성
  • 입력 2017.04.04 15: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특혜 논란, 변호사 접견과 가족면회가 금지되는 일요일에도 서울구치소장이 출근해 직접 면담한 것.

[서울시정일보 강희성기자] 정의당이 4일 브리핑을 통해박근혜 전 대통령의 서울구치소 특혜시비와 관련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다음은 정의당의 브리핑 내용 전문이다.

정의당 4일 브리핑 내용 전문


오늘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된 후 첫 조사가 이뤄진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수감되고 5일만이다.

하지만 본격적인 수사가 이뤄지기도 전에 하루가 멀다 하고 특혜 논란이 쏟아진다.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서울구치소장이 면담을 통해 박 전 대통령에게 특혜를 제공하고 있다는 지적까지 나왔다.

서울구치소장은 구속 첫 날인 금요일부터 토요일, 그리고 접견이 금지되는 일요일에도 잇따라 면담을 했다고 한다. 변호사 접견과 가족면회가 금지되는 일요일에도 서울구치소장이 출근해 직접 면담한 것이다.

면담이란 절차를 통해 박 전 대통령을 독방에서 나오게 해, 외부에서 활동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명백한 특혜다.

이 외에도 서울구치소는 직접 시설을 개조해, 독방에 샤워시설까지 마련하는 등 끊임없이 특혜 시비를 자초하고 있다.

법률상 파면된 전 대통령이 받을 수 있는 예우가 경호 차원에 그친다는 점에서 박 전 대통령이 구치소 예우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도 의심스럽다.

서울구치소는 더 이상 특혜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 이례적인 대우는 불공정 시비를 낳을 수밖에 없다.

수인번호 503번은 그냥 번호가 아니다. 중요 범죄 피의자의 상징이다. 구치소처럼 검찰 조사에서도 특혜가 있어서는 결코 안 될 것이다. 다른 피의자와 마찬가지로 공정하게 조사해야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