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응암3동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어르신들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로 놀러오세요

응암3동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어르신들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로 놀러오세요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1.12 0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돌봄카페 은평구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들과 다각적 협력으로 운영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강좌 및 프로그램 정기적으로 진행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응암3동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이하 주민협의체’) 어르신들과 자기돌봄, 서로돌봄, 함께돌봄을 통해 안심하고 나이들 수 있는 마을을 만들고자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를 지난 10월 개소하였다.

 

20194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사업지역으로 선정된 응암3동 다래마을은 어르신 인구비율이 높아 어르신 돌봄에 대한 주민 욕구가 높은 지역이다. 하지만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문화 · 건강 프로그램이 부족하기에 주민협의체에서는 어르신 대상으로 노래교실, 수채화모임, 걷기 모임 등 다양한 소모임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주민협의체 활동을 바탕으로 해결방안 도출을 위해 지역기관 사회적협동조합 은평사회혁신기업네트워크와 함께 2020 서울시 같이살림프로젝트에 신청하여 선정되었고,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돌보며 사회적관계를 맺을 수 있는 공간거점의 중요성을 둔 건강돌봄카페를 구상하게 되었다.

 

살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공간 조성 지원을 한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는 은평구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들과의 다각적인 협력으로 운영 중이다. 노년기 건강 강좌, 몸과 두뇌를 활용한 놀이, 혈압혈당 관리, 관절 운동,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강좌와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다래마을 건강돌봄카페 (070-7361- 0288), 다래마을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02-6402-0288) 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