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칡즙 잘 알고 먹어야... 랑유칡즙 국산 생칡즙

칡즙 잘 알고 먹어야... 랑유칡즙 국산 생칡즙

  • 기자명 서홍석
  • 입력 2017.03.17 14: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유칡즙, 야산에서 직접 캔 칡으로 건강한 칡즙 생산

▲ [사진] 랑유칡즙 김락유 대표가 직접 캔 칡을 손질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홍석기자] 동의보감에도 소개된 여성 갱년기에 도움이 되는 칡즙도 잘 알고 먹어야 더 건강할 수 있다.

동의보감에 칡즙은 '주독을 풀어주고, 입안이 마르고 갈증이 나는 것을 멎게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칡즙은 숙취해소는 물론 여성호로몬인 에스트로겐이 석류에 비해 약 625배나 많으며, 갱년기 및 생리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외에도 혈당조절, 혈액순환개선, 중금속배출, 변비개선,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건강즙으로 선호하고 있다.

이렇게 좋은 칡즙도 잘 알고 마셔야겠다. 국내 유통되고 있는 칡즙 중 상당수가 수입산 칡즙이며 어떠한 경우에는 수입산을 국산으로 속여 판매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칡은 위의 열을 식혀주는 약재이어서 과하게 복용하면 속이 거북한 증상이 생기거나 심할 경우 설사를 할 수도 있다.

칡즙은 고온 고압의 기계를 이용하여 즙을 내어 만들기 때문에 가정에서 만들어 먹기는 어렵다. 칡을 물에 달여야 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만들경우 많은 영양소가 파괴될 수도 있기에 전문 업체에서 구매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

▲ [사진]랑유칡즙은 직접 캔 칡으로 칡즙을 생산하고 있다.

랑유칡즙(김락유 대표)은 전라북도 부안군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자연산 칡을 직접 채취해 칡즙을 생산하고 있다.

김락유 대표는 "직접 캔 칡을 정성껏 세척하여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토록 위생에 철저히 신경을 쓰고 있다", "내 가족이 마신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다해 칡즙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다.

랑유칡즙에 대해서 문의사항이 있으면 063-583-3778로 전화하면 상담이 가능하다.

서홍석 기자 suk1582@gmail.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