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원구, 상계동 복지·문화복합공간 ‘원터행복발전소’개소

노원구, 상계동 복지·문화복합공간 ‘원터행복발전소’개소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3.07 08: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스럽게 운영해 진정한 지역 복지·문화 복합공간

▲ 리모델링 전. [사진출처 = 노원구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최승수 기자]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원터행복발전소’를 준공하고 8일 오전 11시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원터행복발전소는 (구)상계2동주민센터(상계로23길 17)를 리모델링하여 건설·준공한 것으로 11억5천만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1,202㎡의 규모로 조성됐다.

주요시설로는 지하1층을 다목적회의실, 다목적연습실(방음시설 구비), 창고로 조성했고 지상1층에는 샤워장을 구비한 건강쉼터(헬스장)을 마련했다. 건강쉼터는 청사활용 수요조사 시 주민들의 희망시설로 선정되어 각종 헬스장비를 구비하였다. 지상2층에는 농아인을 위한 수화통역센터와 휴게실을 조성하였다. 지상3층은 어르신돌봄지원센터와 노원구시민사회(NPO)지원센터가 생긴다.

  특히 노원구시민사회(NPO)지원센터는 비영리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가들의 회의공간으로 소규모 회의실 2개와 지역 미디어 활동을 위한 라디오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옥상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갖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게 된다.

▲ 리모델링 후. [사진출처 = 노원구청 제공]

  원터행복발전소 개관으로 공릉행복발전소, 중계불암골행복발전소, 월계행복발전소(달빛마실)에 이어 상계동 지역에 온수골행복발전소와 함께 두 번째 복지·문화복합공간이 생기게 되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지역주민이 자율적으로 주도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건강관리, 어르신과 농아인 복지, 비영리 시민단체 지원 등 여러 활동들을 자유스럽게 운영해 진정한 지역 복지·문화 복합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수 기자 soo743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