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최정순 의원, 서울시의회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지금 의회는] 최정순 의원, 서울시의회 여성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1.03 10: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평등 도시 서울 조성을 위해 서울시 여성정책의 내실화 및 실효성 확보를 이끌 것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는 지난 11월 2일 제298회 정례회 ‘서울시의회 여성특별위윈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으로 최정순 의원과 부위원장으로 김춘례 의원, 김경우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여성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주재 중인 최정순 위원장
여성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주재 중인 최정순 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여성특별위원회”는 서울시 여성정책이 보다 실효성 있게 구현될 수 있도록 관련 제도와 대안을 마련하고자 앞서 제297회 임시회를 통해 구성·결의되어 15명의 위원이 선임됐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최정순 의원은 “여성정책은 정치, 인권, 법·제도, 노동, 복지, 건강, 다문화 및 저출산·고령화와 같은 인구문제까지 사회의 모든 영역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그간 여성정책을 둘러싼 사회 환경과 관련 법 제도가 크게 변화되어 왔으나, 성별임금격차나 유리 천장 지수는 여전히 OECD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등 우리 사회의 성별격차는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는 상황”임을 지적하며 “서울시가 실질적 성평등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성평등에 대한 서울시의 책무성을 보다 강화하는 등 성평등 정책 추진체계를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위원장은 “서울시의회 여성특별위원회는 남녀노소 서울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성평등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정책 발굴과 견인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원으로 선임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권순선, 권영희 의원, 김호평, 봉양순, 송명화, 양민규, 유정희, 이동현, 채유미, 최선 의원과 국민의힘 소속 김소양 의원, 정의당 소속 권수정 의원이 함께 여성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