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 광복회 및 선열 유족과 간담회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 광복회 및 선열 유족과 간담회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3.02 11: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우리 민족의 숭고한 자주독립정신을 계승하고자 많은 노력

  [서울시정일보 최승수 기자]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제98주년 3·1절을 맞아 31일 오전 730분 시청 상황실에서 광복회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광복회 의정부지회 남주우 회장과 임원 및 유가족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30분간 진행되었으며, 간담회를 마치고 시청 현관 앞에서 광복회원 및 유족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였다.

▲ 안병용 의정부시장 3.1절 기념 광복회 간담회 참석. [사진출처 = 의정부시청 제공]

  간담회 자리에서 광복회원들은 보훈단체의 권익증진과 더불어 의정부 통합보훈회관의 조속한 건립을 당부하였고, 안병용 시장은 나라를 위하여 싸우다 희생하신 선열의 유족들을 격려하고 위로했다.

 

  현재, 의정부시에는 광복회원 67명 중 생존 애국지사는 한 분도 안계시고 모두 유가족들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로 제98주년을 맞이한 3·1절은 일제 강점기인 191931일 정오를 기하여 일본 제국주의의 압박에 항거함과 동시에 전 세계에 우리민족의 자주독립을 선언하고 총궐기하여 평화적 시위를 전개한 날로써 1949국경일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경일로 지정되었다.


  한편, 광복회는 지난 2213.1절 태극기 달기운동을 적극 전개하기 위해 장암동 동아아파트 주민들에게 500개의 태극기를 전달하는 등 매년 우리 민족의 숭고한 자주독립정신을 계승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최승수 기자 soo743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