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서초․강남구와 특구 지정과 4차 산업혁명 핵심거점으로 육성

서울시, 서초․강남구와 특구 지정과 4차 산업혁명 핵심거점으로 육성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2.22 13: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강남구, 380만㎡양재 R&CD 특구 지정 추진

▲ 권역별개발. [사진출처 =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최승수 기자] 서울시는 서초구, 강남구와 공동으로 양재우면개포동 일대 약 380를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한다.


  이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공동으로 지역특화발전특구를 지정하는 첫 사례로 시는 용적률 상향등의 규제완화를 통해 민간 주도적인 R&CD 공간을 확충하고, 미래 산업 선점을 위한 기술개발 및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구지정을 위한 계획안은 2021년까지 R&CD 연구역량 강화 및 양재 R&CD캠퍼스, 혁신허브 조성 등 인프라 확충 등의 권역별 4개 분야(R&CD코어권역, 지역특화 혁신권역, 지식기반 상생권역, 도시지원 복합권역) 20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양재R&CD특구의 초기 앵커시설로 4차 산업혁명의 혁심거점 기능을 수행하게 될 혁신허브가 오는 9월 개관한다.


  서울시서초구강남구는 '양재 R&CD특구' 계획() 추진을 위한 특화사업자 모집 공고를 223()부터 진행하고 이어 32()부터는 특구계획()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도록 공개한다.


  서동록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양재R&CD특구는 서울시와 자치구간 공동으로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을 추진하는 첫 사례이자 4차 산업혁명의 육성의 첫 거점이라며, “양재 일대에 R&D 역량을 집중시키는 것은 물론 광역적 교통대책 마련,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 일과 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생활생태계를 구축해 유망한 기업과 뛰어난 인재가 모여드는 공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승수 기자 soo743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